즐겨찾기 | 시작페이지 현재 접속자 : 88

할머니의 수다

장르 : 애니메이션
 
 

줄거리

  • 한국독립애니메이션 작품 모음집
     
     <수다, 수다, 수다…>
     어느 시골, 과묵한 할아버지와 수다스러운 할머니의 이야기.
     
     <똑똑똑, 안녕하세요. 천사입니다>
     어느 날, 김씨 할아버지는 천사의 방문을 받는다. 천사는 할아버지에게 행복하냐는 질문을 던지고, 김씨 할아버지는 그만 거짓말을 하고 만다. 거짓을 말한 자, 자유를 박탈당하고 천사는 김씨 할아버지의 행복 관리에 들어가는데... 김씨 할아버지는 헤븐에서 사별한 할머니와 재회하고 출가한 자식들과도 다시 만난다. 그리고 자신이 지키고 싶은 그리고 이루고 싶은 생이 남아 있음을 깨닫는다. 불청객 천사와 할아버지의 한바탕 소동극. 똑똑똑, 안녕하세요? 천사입니다.
     
     <할아버지>
     할머니 없이 아무것도 하지 못하는 할아버지는 할머니가 남겨 둔 메모로 어렵게 생활을 해나간다. 어느 날, 옷장에 빨래를 넣던 중에 할머니와 추억이 가득한 옷에서 메모를 발견하게 되고 그 메모는 할아버지를 현관으로 이끄는데…
     
     <천년기린>
     유난히도 모자간의 정이 두터웠던 돌쇠와 어머니, 하지만 홀어머니가 갑자기 쓰러지게 되고 돌쇠는 어머니를 극진히 간호한다. 돌쇠의 극진한 효행과 심성에 감동한 신령이 그에게 오래 살 수 있는 약초를 건네지만, 약초를 먹은 어머니의 병은 낫지 않고 오래만 살게 된 것. 이에 병이 낫지도 못한 채 죽지도 못하는 어머니를 보살피던 돌쇠의 나이도 어느덧 100살을 훌쩍 넘기고, 지친 돌쇠 앞에 병을 낫게 할 수 있는 비법을 전하는 신령이 나타난다. 한국의 전통적인 효 사상이 과장되지 않으면서도 개성 있는 캐릭터와 유머러스한 내레이션, 톡톡 튀는 대사를 통해 전해지면서 어느새 코 끝 찡한 따뜻한 웃음을 선사한다.
 

네이버 블로그 검색


본 사이트의 영상 다운로드 링크는 제휴업체로 연결할 뿐, 직접 파일 다운로드를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영상에 대한 저작권은 제휴업체로 직접 문의해주세요.